[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세종대학교가 지난 11일 한국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0대한민국소비자대상’시상식에서 소비자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했으며, 한국소비자협회컨설팅이 조사평가를 진행했다.

세종대는 영국 고등교육평가 기관 THE가 발표한 ‘2020 THE 세계대학 평가’에서 국내 대학 순위가 작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국내 10위를 차지했고, 논문의 질을 기반으로 세계대학순위를 선정하는 ‘2019 라이덴 랭킹’에서도 2년 연속 일반대학 종합 1위를 차지하는 등 지속적으로 순위가 상승했다.

인성교육에도 힘을 쏟아 2013년 사회봉사 전담 기관인 ‘세종나눔봉사단’을 총장 직속기관으로 만들어 건학이념인 나눔과 봉사 정신의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세종대는 신축기숙사 건축에 따른 인근 상인과 주민 간의 갈등을 광진구청, 군자동 주민협력위원회와의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협약’을 통해 해결점을 찾았다. 세종대는 주차장, 편의시설, 도서관 그리고 대학 특화프로그램 등을 주민에게 제공하여 갈등을 해소하고 상생 발전했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우리 대학은 세계와 경쟁하며 우수한 인재들을 길러내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다. 또한 지역민들과 상생하며 사회적 책무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세종대학교]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