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거짓브리핑 현장에 靑 행정관 있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자유한국당은 21일 북한 선박이 지난 15일 해군·해경·육군의 ‘3중 감시망’을 뚫고 동해 삼척항에 입항한 것과 관련, “군의 거짓브리핑과 청와대의 감싸기, 무엇을 숨기기 위함인가”라고 직격했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군의 거짓브리핑을 현장에서 청와대 행정관이 지켜보고 있었다고 한다. 군과 청와대 사이에 어떤 사전조율이 있었는지도 밝혀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국방부는 선박의 발견 장소와 상태, 동력, 조치결과에 이르기까지 사건의 주요 내용들을 축소, 은폐함으로써 거짓으로 국민을 속이려 했다”며 “한술 더 떠 컨트롤타워 역할을 해야 할 청와대는 ‘축소 아니다’라며 군의 거짓을 감싸고 두둔하기에 급급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작전에 실패한 군인은 용서할 수 있어도, 경계에 실패한 군인은 용서할 수 없다는 말이 있다”며 “실패한 작전은 보완이 가능하지만, 경계 실패는 국가와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무엇 하나 명쾌한 설명이 없고, 해경의 보고내용과 군의 발표내용은 제각각”이라며 “북한 선박의 입항 이유와 일부 선원의 북송 이유에 대한 의혹마저 확산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번 ‘북한 선박 입항’ 사건의 진상조사를 군의 손에 맡길 수는 없다”며 “ 또 다른 은폐와 조작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반드시 국정조사를 통해 경계 실패의 이유는 무엇이고, 축소, 은폐 시도의 이유는 무엇인지 명명백백히 밝혀내야 한다”며 “그것만이 국민의 한숨과 불안을 거두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