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행은 4일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서비스’ 가입 고객이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KB국민행은 4일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서비스’ 가입 고객이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KB바이오인증서비스’는 카드·통장 없이 창구와 자동화기기에서 출금 거래와, 신분증 없이 제신고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KB국민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모든 영업점 창구에 바이오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 등록 고객도 전 금융권의 82%를 차지해 금융권 바이오인증 서비스를 주도하고 있다.

‘KB바이오인증서비스’의 바이오정보는 사람마다 고유한 손바닥 표피 혈관 특성을 이용해 위변조가 어렵고 도용 가능성이 낮아 지문이나 홍채보다 인증 정확도와 보안성이 높다. 또한 수집된 바이오정보는 은행과 금융결제원이 분산 보관해 안정성도 높다.

KB국민은행은 KB바이오인증서비스 가입자수 100만명 돌파 기념으로 오는 15일부터 7월말 까지 KB바이오인증서비스 등록 고객 중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방식의 KB바이오인증서비스 서비스는 최근 코로나19로 향후 본인확인이 필요한 모든 금융 업무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다”고 밝혔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스페셜경제 / 윤성균 기자 friendtolif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