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김순례 최고위원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이 강원도 대형 산불 당시 문재인 대통령의 5시간 행적에 대해 의구심을 제기한 이들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김순례 최고위원은 15일 “자유언론과 표현의 자유를 겁박하고 탄압하는 공포정치”라고 비판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를 견제해야 할 입법기관인 민주당은 한 술 더 떠 청와대의 소송대리인을 자처하고 있다”며이 이와 같이 질타했다.

김 최고위원은 “청와대는 지난 11일 강원도 산불 당일 대통령의 5시간 행적에 대해 많은 국민들께서 의문을 제한 것을 가짜뉴스라며 고발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더니 그 다음날 바로 민주당은 저를 비롯해 ‘진성호 방송’, ‘신의 한수’ 등 유튜브와 페이스북 게시자 75명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어 “화재발생 5시간 후 국민 앞에 나타난 대통령의 행적에 대해 국민에게 속 시원하게 공개하지 못하고 있는, 그리고 가짜뉴스를 몰아가는 사정이라도 있는 것 아닌지 묻고 싶다”고 했다.

나아가 “지난 정권에서 대통령의 7시간에 대해 민주당 의원들은 1분 단위로 공개하라고 난리를 쳤던 바 있는데, 입에 담지 못할 모욕적인 가짜뉴스에 편승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악의적으로 비난한 바가 있다”며 “그 모든 것을 국민의 알권리라는 이유 하나로 정당화 시켰다”고 지적했다.

김 최고위원은 “지난해 11월 경찰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치매에 걸렸다. 박근혜 탄핵은 공작’ 등의 내용이 담긴 유튜브 영상을 허위정보로 규정하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삭제를 요청한 바 있었으나 방심위에서는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내린 바가 있다”며 “이러한 사례를 알면서도 청와대가 검토하고, 민주당은 고발한 것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이렇듯 민주당이 벌이고 있는 고발정치는 내년 총선을 겨냥해 폭압적으로 모든 언론을 길들이고자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참지 못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문 대통령은 후보시절이었을 때 2017년 2월 9일 ‘썰전’이라는 곳에 출연해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납득할 수 없는 비판이나 또는 비난도 참을 수 있는가’라는 전원책 변호사의 질문에 대해 ‘권력자 비판이 국민에게 위안이 된다면 좋은 일이다’라고 표현을 하며 정권에 대한 비판을 가지고 고소·고발을 하지 않을 것이란 통 큰 취지의 발언을 한 바가 있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문 대통령의 10대 공약 중에는 ‘대통령의 24시간을 공개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고 꼬집었다.

김 최고위원은 “청와대 노명민 비서실장과 고민정 부대변인 그리고 민주당은 대통령의 공약이 훼손되지 않도록 국민과 가까이 가고자 하는 대통령의 의중을 더욱 깊이 살펴가며, 국민과의 약속을 저버리고 거짓말을 시키는 대통령이 되지 않도록 오만한 판단으로 대통령께 누를 끼치지 말 것을 촉구하는 바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을 비롯한 보수우파들은 언론 공포정치와 고발정치에 대해서 강력한 투쟁이 계속될 것을 밝혀둔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