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다정 기자]이스타항공이 지난 26일 제주시 구좌읍 구좌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24회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에 참여해 ‘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제주국제관광마라톤축제에는 30여 개국 5천 여명의 선수들과 관광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풀코스(42.195㎞), 하프(21.0975㎞), 일반코스(10㎞), 해안도로 워킹(10㎞), 팀대항전(42.195㎞) 등 5개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날 마라톤 축제는 국제행사인 만큼 일본, 중국, 홍콩 등 주요 지자체도 참여했다.

이스타항공은 일본 이바라키현과 공동으로 축제에 참여해 마라톤축제 참가자를 대상으로 현장 이벤트와 함께 친환경 재생 봉투를 나누어 주며 해안도로 주변의 환경정화 활동을 함께 하는 ‘플로깅’ 독려 캠페인을 진행 했다.

이스타항공과 이바라키현은 이날 플로깅에 동참한 참가자에게 친환경 실리콘빨대, 업사이클링(up-cycling) 제품 등과 함께 추첨을 통해 인천-이바라키 노선 항공권을 증정했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과 영어 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이스타항공은 제주행 항공편의 기내방송을 통해 쓰레기 되가져오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으며, 앞선 25일에는 이스타항공 직원들이 제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해안 정화활동인 ‘걷GO! 줍GO! 찍GO!’ 봉사활동에 참여 했다.

이날 마라톤축제에 참여한 이스타항공 정재훈 이바라키 지점장은 “제주의 아름다운 해안도로와 해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며 축제를 즐길 수 있어 더욱 뜻깊고 좋은 경험 이었다”며 “앞으로 제주도처럼 청정한 자연환경을 가진 이바라키현과 함께 항공과 관광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연계 활동을 준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이스타항공]

스페셜경제 / 김다정 기자 92ddang@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