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정민혁 인턴기자] 현대자동차는 미디어 아트 그룹 ‘아르스 일렉트로니카’와의 협업을 통해 예술 전시회를 이달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 서울, 모스크바에서 개막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을 시작으로 오는 22일 서울, 오는 27일 모스크바에서 차례로 동일한 주제의 전시를 시작해 2020년 2월 29일까지 참여한 18개 아티스트 팀의 조각, 인터랙티브 설치미술, 미디어 아트 작품 등 31점을 선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현대 모터스튜디오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는 한국, 중국, 러시아 등 세계 주요국 대표도시에 자리잡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체험공간을 활용해 문화예술로서 고객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올해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브랜드 비전인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에서 영감을 얻어 예술을 통해 발견한 ‘인간다움’에 대한 통찰을 담은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의 개막식에서는 건물 외벽에 베이징 도심의 미래를 표현한 데이비드 후왕의 벽화 공개를 시작으로 16개 전시 작품에 대한 작품 설명 등이 진행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베이징 전시 개막과 더불어 ‘제3회 현대 블루 프라이즈’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으며 ‘현대 블루 프라이즈’는 현대자동차가 아이디어와 실력을 갖춘 중국의 신진 큐레이터를 발굴해 멘토링, 제작 지원, 작품 전시 등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올해 ‘현대 블루 프라이즈’ 수상자는 첸쟈잉, 첸민‧장예홍로 선정됐으며 수상자들은 ‘사회적 지능’이라는 주제로 2020년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에서 새로운 예술 전시 프로젝트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자동차 조원홍 고객경험본부장은 “인간다움을 주제로 한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체험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진행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인간이 중심이 되는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고객과의 적극적 소통공간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정민혁 기자 jmh899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