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사외이사 내정

▲ 넥슨이 신임 사외이사로 케빈 메이어 전 틱톡 최고경영자(CEO)를 내정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넥슨)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넥슨은 신임 사외이사로 케빈 메이어 전 틱톡 최고경영자(CEO)를 내정했다고 9일 밝혔다.

메이어 내정자는 영화·텔레비전·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성과를 냈던 인물로, 월트디즈니 재직 당시 픽사, 마블 엔터테인먼트, 루카스필름, 폭스 등의 굵직한 인수합병을 진두지휘했다.

지난 2018년에는 월트디즈니 DTCI(Direct-to-Consumer &International) 부문 대표를 역임하며 디즈니의 OTT서비스인 디즈니플러스를 비롯해 ESPN플러스, 훌루(Hulu) 등 신규 서비스 출시와 글로벌 채널 운영 전반을 총괄했다. 최근엔 글로벌 동영상 공유 앱인 틱톡 CEO와 틱톡 모회사 바이트댄스 COO를 지냈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이사는 “케빈 메이어는 디즈니가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브랜딩 전략을 수립하는 데 기여했고, 틱톡 CEO로서 새로운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의 도약을 함께 했다”고 평가했다.  

메이어 내정자는 “넥슨은 급격하게 성장하는 가상세계 기반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글로벌 리더”라며 “수십 년 동안 사랑받는 IP(지적재산권)를 만드는 넥슨의 능력은 새로운 기술과 플랫폼, 그리고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어 내정자는 내년 3월께 이사회 등 관련 절차를 거쳐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사진제공=넥슨]

 

스페셜경제 / 최문정 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