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경찰에 폭력을 행사하는 등 민주노총의 불법 과격시위에 대한 비판 여론이 들끓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은 5일 “민주노총이 무법천지로 설쳐대도 공권력이 구경만 하니 어느 기업이 투자할 것인가”라고 개탄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이와 같이 비판하며 “이 정도라면 문재인 정부는 국민을 위한 정부가 아니라 민주노총을 위한 정부”라고 일갈했다.

김 의원은 “정부 출범 2년 만에 모든 경제지표가 마이너스로 역대 최저치”라며 “경제를 살리려면 기업의 투자가 가장 중요한데 올해 1/4분기 설비투자는 -9.1%로 10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뒷걸음질 쳤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어 “경제지표가 엉망이 된 이유는 문재인 정부가 반기업 친노조 정책으로 일관하고 민주노총 중심의 귀족노조 밥그릇을 챙기느라 기업인들이 투자를 안 하고 해외로 탈출했기 때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아가 “민주노총은 소형크레인의 이용정지를 요구하며 전국의 타워크레인을 불법으로 모두 멈춰 세워 가뜩이나 힘든 건설 경기를 망가뜨렸다”면서 “또 죽어가는 조선 산업을 살리기 위한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의 합병도 막아 조선업이 몰락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김 의원은 “민주노총이 법과 질서를 완전히 무시하는 행태를 보이는데도 공권력도 어찌할 수 없는 건 문재인 대통령이라는 믿는 구석이 있기 때문”이라며 “민주노총이 자기 이익만을 위해 시위하며 대한민국이 사실상 민노총공화국이 되어가는, 공권력에 군림할 수 있는 이유는 문재인 정부가 민주노총을 파트너로 생각하고 불법과 탈법을 눈감아주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법과 질서를 바로잡아 민주노총 정부라는 말이 없어지도록 해야 한다”며 “지금처럼 노조 무법천지를 방관하고 끌려 다니면 현 정부는 대한민국 경제를 완전히 파탄시킨 역대 최악의 정권으로 역사에 남을 것”이라고 질타했다.

아울러 “경제절망에 빠진 대한민국에서 가장 필요한 건 노동개혁”이라며 “대한민국은 지금 노동자 권익의 보호를 넘어 정치집단 민주노총으로 노동개혁이 완전히 실종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문재인 정부는 민주노총과의 관계를 청산하고 노조의 불법행위를 법으로 엄중히 다스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