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자연과 함께하는 주거 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오션뷰 단지가 떠오르고 있다.

특히 바다 조망권은 희소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추후 미래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이 가운데, 강릉 주문진에 오대산국립공원이 선사하는 자연친화적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주문진 삼부르네상스’가 들어서 관심을 받고 있다.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진리 1056-1번지 일대에 총 214세대로 들어서는 주문진 삼부 르네상스는 탁월한 조망권과 일조권을 갖춰 청정 주거공간을 선호하는 수도권 거주자들의 세컨하우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특히 눈에 띄는 오션뷰 조망으로 가격 상승률이 좋아 미래가치를 기대하는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풍부한 일조권과 개방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개인 사생활을 존중하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 넓은 방 구조를 실현한 프라이버시 특화설계와 넓은 드레스룸, 주방공간, 주문진 아파트 중에서는 드물게 펜트 하우스를 설계하는 등 공간 차별화를 두어 희소가치를 높였다.

관광도시 강릉의 상징인 주문진에 들어서는 만큼, 일상 속 스트레스를 떨칠 수 있는 다양한 힐링명소와도 가깝다. 한국 관광공사가 지난 6월 총 8개의 외국사이트를 통해 조사한 ‘K-pop 아이돌의 발자취를 따라가고 싶은 한국 관광명소 Top10’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한 ‘주문진 해수욕장의 항호해변 앞 버스정거장과 인접해있으며, 이외에도 tvN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장인 ‘주문진 영진해변’ 또한 단지 인근에 위치했다.

단지의 전체 물량 중 88%는 최근 주택 시장에서 강자로 꼽히는 75㎡(31평형)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을 위한 단지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기존 주문진에서 공급이 부족했던 면적인 만큼, 지역 실거주자들을 배려한 최적의 아파트로 분양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대출 규제가 없는 ‘중도금 무이자’라는 점도 한 몫을 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주문진 일대는 사통팔달 특급교통망도 갖췄다. 7번 국도를 포함해 동해고속도로, KTX 강릉역, 서울-양양 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망을 품고 있어 서울까지 2시간 초반대에 이동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 거주자의 세컨하우스로도 손색없다.

편리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두루 보유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 주문진읍사무소, 농협은행, 주영초교, 주문진초교, 하나로마트, 원마트, 주문진 수산시장 등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해 굳이 먼 지역까지 나갈 필요 없이 원스톱 중심생활권을 영위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에 자리한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모델하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