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소현 인턴기자]IBK기업은행이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의 2020하반기 혁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모집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평가를 통해 마포·구로·부산 3개 센터에서 각 20여개씩, 총 60여개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육성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이다. 모집기간은 5월 7일까지이며, 6월 중순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선발기업에게 ▲무상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공간 ▲1대1 전담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국내외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고, 우수기업을 선발해 IBK금융그룹의 직접투자와 후속투자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IBK창공의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위해 마포 센터는 N15파트너스, 구로 센터는 씨엔티테크, 부산 센터는 아이파트너즈 등 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해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편,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총 182개의 혁신창업기업을 육성하여 투·융자, 컨설팅 및 멘토링 등을 지원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도 IBK창공 기업이 혁신적인 창업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비대면 멘토링,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진제공=IBK기업은행)

 

스페셜경제 / 김소현 인턴기자 sohyun2774@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