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넌, APAC CIO 아웃룩 선정 '2017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 10대 기업' 올라

박대성 기자 / 기사승인 : 2019-08-14 14:40: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Top 10 HPC Solution Providers 2019에 선정된 코넌 / 이미지=APAC CIO Outlook 갈무리

[스페셜경제 = 박대성 기자] 코넌 그룹(의장 표세진)은 자사의 코넌이 APAC CIO Outlook이 선정한 '2019년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 10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수) 밝혔다.

APAC CIO Outlook은 빅데이터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아마존·구글·마이크로소프트·IBM 등 거대 IT 기업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구조에서 고성능·고비용에 부담되는 중소기업을 위해 HPC 플랫폼을 제공하려는 코넌의 솔루션에 높은 평가를 했다.

APAC CIO Outlook 관계자는 "CIO, CEO, VC 및 분석가로 구성된 패널과 함께 전 세계 솔루션 공급업체를 분석해 업계 최고 수준의 업체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APAC CIO Outlook에 소개된 코넌 / 이미지=APAC CIO Outlook 갈무리

이번 'Top 10 HPC Solution Providers 2019'에는 한국 기업으로 코넌 그룹과 실리콘아츠가 선정됐으며, 대만 PC 제조사기가바이트와 노르웨이의 Fabriscale 등도 함께 이름을 올렸다.

코넌은 블록체인 기반 분산슈퍼컴퓨팅(DSC, Distribution Super Computing) 프로젝트로 DSC 기반 플랫폼 구축과 코넌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넌그룹 표세진 의장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사용자에게 기여도에 따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분산형 생태계를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APAC CIO Outlook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6만여 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CIO, CTO 등 IT 관련 기업의 임원들을 위한 IT 기술 동향을 전하는 매거진이다.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