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마이크레딧체인이 8일 ‘올 여름 함께 휴가를 떠나고 싶은 K 팝 스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내에서는 방탄소년단(남)과 트와이스(여), 인도네시아에서는 슈퍼주니어(남)와 블랙핑크(여)가 각각 선정됐다고 밝혔다.

마이크레딧체인은 지난 4월 그랜드 오픈했으며, 국내외 16만명의 가입자를 유치한 리워드 기반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인 ‘굿모닝’을 선보인 바 있다.

설문 결과 여름 휴가지에서 가장 듣고 싶은 K팝으로 국내에서는 트와이스의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와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 위한 시’가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블랙핑크의 ‘뚜두뚜두’가 1위, 슈퍼주니어의 ‘쏘리쏘리’가 2위를 기록했다.

이번 굿모닝의 설문조사는 K팝과 한류를 소재로 회원에게 재미난 소재의 미션을 부여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세스를 테스트한 것으로, 광고 플랫폼으로써 굿모닝 서비스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아울러 마이크레딧체인은 굿모닝의 회원 유입 확대와 활동성 증가를 기반으로 다양한 상업적 기회를 타진하고자 노력 하고있다. 최근 한국 유일의 구글 GCPP(구글 공식 인증 퍼블리싱 파트너)이자 국내 애드테크를 대표로 하는 ADOP와 굿모닝을 활용해 국내와 인도네시아를 타깃으로 하는 새로운 광고 상품에 대한 공동 연구를 시작했다.

마이크레딧체인의 굿모닝 서비스는 우후죽순 생겨났다 유령처럼 사라지는 일회성 블록체인 기업들의 서비스와 달리 꾸준히 가치를 제공하며 인도네시아를 기반으로 대만과 베트남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굿모닝의 사용자간 상호 네트워킹에 따른 보상으로 제공되는 열매는 인도네시아 최대 게임 서비스인 인도플레이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골드' 및 ‘마이크레딧체인 토큰’ 등으로 변환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