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세종사이버대학교는 6월 1일부터 7월 13일까지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총 9개 학부 27개 학과이며, 실무 중심의 체계적 교육으로 수료 시 각 분야 전문인으로 양성될 예정이다.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나 교육법에 의거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된 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생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며 ‘나의 학업플랜 및 적성검사 미리보기’로 자신에게 맞는 전형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나의학업플랜 70점, 적성검사 30점을 반영해 평가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입학 장학 신청 시 부담 없는 수업료로 공부할 수 있다. 직장인 장학, 어깨동무 장학, 나라사랑 장학, 가정주부 장학, 특성화인재 장학, 희망인재 장학, 외국어인재 장학, IT인재 장학, 미래인재 장학 등 장학 구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광진구민 장학, 새로배움 장학금은 1년간 수업료 50% 장학혜택이 제공되며, 호국장학으로 직업군인, 경찰, 소방관 복무 및 재직자는 입학금 면제와 함께 졸업까지 수업료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 지급 등 혜택이 적용된다.

심순철 입학처장은 “최근 304050세대를 중심으로 제2의 배움의 열풍이 불고 있다”며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다양한 장학 시스템 혜택으로 각 분야에 종사하는 직장인, 사업가, 주부, 만학도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 제약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 다양한 학습 콘텐츠와 체험학습, 특강, 자격증취득, 장학금 혜택을 통해 배움의 기회를 넓히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도 오는 7월 8일(월)까지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오는 7월 18일이다.

입학전형은 대학 학사학위 취득(예정)자와 학점은행제 또는 독학사 학사학위 취득자 등 일반전형, 정원외 위탁학생, 재외국민·외국인전형, 북한이탈주민 전형 등 특별전형으로 나뉜다.

특히 사이버 대학원 최초로 개설된 정보보호대학원 정보보호학과와 경영대학원 MBA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원서를 접수할 수 있으며 증빙서류는 원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학부성적 제출)과 2차 면접전형으로 이뤄진다.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