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이만희 원내대변인

[스페셜경제=김수영 기자] 자유한국당이 패스트트랙 지정을 위한 검경수사권 조정 법안 제출을 위해 함께 육탄전을 벌인 더불어민주당이 ‘가만두지 않겠다’, ‘징역 5년’ 등을 언급한 것과 관련해 26일 “반대 목소리는 일단 잡아들이고 보는 과거 군부독재와 판박이”라 전했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협치는 물론 대화와 타협을 약속한 정권이지만 돌아온 것은 찬성이 나올 때까지 국회의원 갈아치우고 불법 사보임을 병실결재하는 반칙과 꼼수 뿐”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법안 접수 시 자구 하나까지 깐깐하게 심사해 그 자리에서 돌려보내기 일쑤인 의안과 실무상황도 모르고 메일, 팩스 접수가 정당하다는 주장은 어처구니가 없다 못해 말이 안 나올 지경”이라며 “욕하면서 닮는다더니 출발부터 불법으로 얼룩진 부당한 회의에 맨몸으로 저항하는 야당에게 ‘가만두지 않겠다’, ‘징역 5년’ 운운하는 모습은 반대목소리는 일단 잡아들이고 보는 과거 군부독재와 판박이”라 비판했다.

한국당이 박정희·전두환 전 대통령 재임 당시에 빗대며 민주당을 군부독재라 비판한 것은 이례적이다.

그는 “민주당 당 대표도 인정했듯 제1야당을 배제하고 선거제를 바꾸는 것은 유례를 찾을 수 없는 일이며 대통령에게 주요 권력기관을 좌우하는 막강한 사정기관을 붙여주는 공수처 역시 제1야당을 배제한 채 일방적으로 밀어붙일 사안이 아니다”라고도 지적했다.

아울러 “민주당이 목표로 삼은 자정이 훌쩍 지나도 동틀 무렵까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며 강행처리에만 매달린 것은 이번 강행처리가 당이 아닌 청와대 뜻에 따른 것”이라며 “의견이 다르면 대화하고 설득하며 타협하는 것이 민주주의의 기본이건만 오만과 독선에 빠진 정권은 상대를 배척하고 갈아치워 버리는 것 밖에 할 줄 모른다”고 질타했다.

그는 “이것이 이 정권의 갈등 대처법이고 이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정치력이며 리더십도 소통능력도 없는 무책임, 무능력 정권이 작금의 국회 파행을 불러온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무모한 패스트트랙 강행 시도를 중단하고 무엇이 진정한 국민의 뜻인지 대화와 협상에 나서야 할 것”이라 전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수영 기자 brumaire25s@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