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 플래그십 세단 ‘뉴 맥시마’ 페이스리프트 국내 공식 출시

김은배 기자 / 기사승인 : 2019-09-17 14:53:0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 = 김은배 기자]한국닛산이 17일 플래그십 세단 맥시마의 8세대 부분변경 모델 ‘뉴 맥시마’의 국내 판매를 공식화 했다.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맥시마는 지난 2015년 10월에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소개된 차량이다. 이후 약 4년만의 부분변경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 ‘뉴 맥시마’는 변화한 외관 디자인과 고급 인테리어, 향상된 편의 및 안전사양 탑재 등이 적용됐다.

이번 뉴 맥시마의 가장 큰 변화는 차량 전반에 걸쳐 ‘스포츠 세단 컨셉’을 강조한 디자인이다. 닛산 패밀리 룩을 완성하는 V-모션 그릴은 이전 모델 대비 더 커지고 낮게 배치 돼 강인한 이미지와 안정감을 강조한다. 그릴 외부라인을 따라 후면 하단 범퍼까지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은 역동적인 에너제틱 플로우(Energetic flow) 디자인을 구현했다.

아울러 신규 디자인된 19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알루미늄 휠과 쿼드 크롬 배기 파이프를 적용해 역동적이고도 미래지향적 느낌을 연출했다.

차량 내부는 탑승자를 배려한 기능들을 적용했다. 3중 밀도 폼으로 설계해 높은 승차감을 제공하는 저중력 시트를 탑재 했으며, 전 좌석 열선 내장, 1열 통풍시트, 조수석 6방향 파워시트 등으로 탑승객들에게 안락함을 제공한다.

 

스페셜경제 / 김은배 기자 silvership@speconomy.com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선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도 더욱 향상됐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와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TM)를 기본으로 적용해 기존보다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조작이 가능해졌다. 또, A 타입과 C 타입의 USB 포트를 앞좌석과 뒷좌석에 각 1개씩 총 4개를 마련해 스마트폰 활용을 고려해 구성했다.

또한, 안전사양도 대폭 강화됐다. 뉴 맥시마에는 탑승자 식별 센서가 탑재된 닛산 어드밴스드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 시스템과 함께 총 10개의 에어백이 장착됐다. 이와 함께 ▲인텔리전트 비상 브레이크 ▲인텔리전트 차선 이탈 방지, ▲하이빔 어시스트 ▲인텔리전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 ▲인텔리전트 운전자 주의 경보 등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기반의 첨단 안전 기술을 적용했다.

한국닛산 허성중 대표는 “뉴 맥시마의 출시는 소중한 국내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한국닛산의 다짐”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출시되는 뉴 맥시마는 플래티넘 단일 트림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4,580만원이다 (부가세 및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스페셜경제 / 김은배 기자 silvership@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은배 기자
  • 김은배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금융전반 및 자동차·방산 업계를 맡고 있는 김은배 기자입니다. 기저까지 꿰뚫는 시각을 연단하며 매 순간 정진하겠습니다.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