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23억원 기록
6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억개 돌파
실력파 연구진들이 신제품 급으로 겉과 속을 모두 리뉴얼

▲ 초코파이 바나나 이미지(제공=오리온)

 

[스페셜경제=문수미 기자]초코파이 바나나의 인기가 뜨겁다.

오리온은 ‘초코파이 바나나’가 리뉴얼 출시 50일만에 낱개 기준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액은 23억원을 기록했다.

초코파이 바나나는 지난 2016년 오리온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첫 출시됐다. 초코파이 탄생 42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인 자매 제품으로, 출시 당시 한 달여간 진열과 동시에 전량 판매되는 품귀 현상을 빚었다.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초코파이 바나나는 초코파이만 만들어 온 10여명의 실력파 연구진들이 모여 신제품 급으로 겉과 속을 모두 리뉴얼한 야심작이다. 이를 위해 청주 공장에 초코파이 바나나 전용 제조설비도 새롭게 구축했다. 파이의 겉을 ‘바나나 화이트 크림’으로 감싸 은은하면서도 맛있는 노란 바나나 빛깔을 담아냈다. 패키지도 트렌디한 바나나 이미지를 담아냈다.

소비자들은 SNS 등을 통해 “겉과 속이 모두 완벽한 바나나 파이”, “온·오프라인에서 정말 어렵게 구했다”, “달달함과 부드러움을 함께 잡은 높은 완성도” 등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 바나나는 겉과 속을 모두 바꾼 파격적인 제품으로 리뉴얼한 후 단숨에 소비자들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제2의 바나나 파이 열풍을 기반으로 가을, 겨울 파이 성수기 시즌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문수미 기자 tnal976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