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별점 아닌 실제 방문 데이터 분석해 추천

[스페셜경제=변윤재 기자] 앞으로 T맵을 통해 지도 검색 뿐 아니라 검증된 맛집추천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자사의 국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들에게 맛집을 추천하는 ‘T맵 미식로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T맵 미식로드는 이용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전용 사이트(http://tastytmap.com)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T맵 미식로드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맛집을 추천해 고객의 식문화 소비 편의을 높이는 서비스다.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인기 음식점에 대한 정보를 공유,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게 목표다.

 

SK텔레콤 이종호 Mobility사업단장은 국내 최대 모빌리티 플렛폼 T맵의 방대한 빅데이터를 분석, 활용해 앞으로도 보다 가치 있는 서비스와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연간 1800만 명이 사용하는 T맵에는 방대한 양의 음식점 방문 데이터가 쌓인다. 이렇게 5년간 쌓인 18억개의 T맵 데이터를 분석해, 리뷰나 별점이 아닌 실제 방문 데이터를 분석해 믿을 수 있는 맛집을 추천하는 것이다.

 

지역, 성별, 나이, 동행자 여부 등에 따라 어린이 혹은 부모님과 방문하기 좋은 음식점을 추천하거나, 이용자의 성별과 연령대에 따라 인기 있는 맛집을 소개하기도 한다. 5년 동안 사랑받은 맛집 인증샷 찍기 좋은 카페 최근 뜨는 맛집 현지인이 자주 찾는 맛집 등 이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들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음식점 상세 정보에서 시간대별 방문자 수를 확인, 바쁜 시간을 피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SK텔레콤 송광현 PR2실장은 “’T맵 미식로드가 고객들에게 맛집 탐방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SK텔레콤은 5G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컴퍼니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변윤재 기자 purple5765@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