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후레쉬'로 제품라인이 통합됨에 따라 변경된 라벨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스페셜경제=김민주 인턴기자] 하이트진로는 자사의 소주브랜드 '참이슬16.9'를 ‘참이슬후레쉬’로 통합한다고 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알코올도수를 기존 17도에서 16.9도로 낮춰 주질을 개선했다. 이에 따라 일부지역에 나뉘어 운영되었던 ‘참이슬 후레쉬(17도)’와 ‘참이슬16.9’는 이날부터 16.9도의 ‘참이슬 후레쉬’로 통합 운영 및 유통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참이슬 후레쉬 특유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제조 공법의 변화를 시도했다”며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와 분석을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주질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참이슬후레쉬로 라인이 통합됨에 따라 패키지 디자인도 변경된다. 참이슬 브랜드 기존에 적용된 이슬을 형상화한 이형 라벨에 주류업계 최초로 인증 받은 ‘환경성적표지(EPD)’ 마크를 적용했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제품의 원료 채취부터 생산, 수송 및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적 영향을 계량화해 평가하는 제도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장은 "전세계적으로 저도화 및 필환경 트렌드가 강화되고 있는 추세로, 참이슬은 모든 생산 과정에 환경영향 평가를 인증 받는 한편 하이트진로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의 양조 기술을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대한민국 대표주류회사의 대표 브랜드로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선제적으로 소비자 요구에 대응하며 국내 시장 발전 및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이슬 오리지널’과 ‘진로이즈백’은 소주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도수를 그대로 유지한다.

 

스페셜경제 / 김민주 기자 minjuu090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