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소속 이언주 의원.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사모펀드와 웅동학원, 딸 장학금 논란 등 제기된 의혹만 10여 가지에 달하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 무소속 이언주 의원은 20일 “조국 국정농단 게이트 청문회와 특검을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타락한 패션좌파, 속물적 권력욕의 화신”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조국은 사회주의니, 민중혁명이니,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이니 뭐니 떠들어대면서 깨끗한 척하며, 국민들의 정직하고 건강한 욕망과 야심을 폄하하고 마녀사냥과 집단주의를 부추기지만 실상은 자신은 그런 세상을 만들겠다는 핑계로 권력을 쥐고 국민을 지배하여 모든 걸 누리겠다는 타락한 패션좌파이자 속물적 권력욕의 화신일 뿐”이라고 비난했다.

이 의원은 이어 “개혁, 개혁 떠들어대더니 본인이 개혁대상이었던 셈인데, 자기 자신부터 개혁하고 와야 하지 않겠는가”라며 “혹은 어쩌면 자신이 실은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지를 망각한 채 스스로를 이상사회를 건설하는 선지자쯤으로 착각하고 있는 ‘과대망상증 환자’인지도 모르겠다”고 질타했다.

나아가 “사실 지난번에 그의 사노맹 전력을 두고 사회주의운동을 민주화운동으로 ‘사기치지마라’고 한 적이 있으나, 지금 드러나고 있는 그의 위선적이고 파렴치한 행적들을 보며 사회주의자란 말은 차라리 그에게는 칭찬이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라며 “그는 어느 쪽이든 세상을 정직하고 진지하게 고민한 적이 없었던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지금 그에게 쏟아지는 의혹과 드러난 사실들은 많기도 하지만 하나하나가 너무나 무거운 얘기들이고, 그 중 상당수는 매우 중대한 범죄행위로서 그는 지금 법을 지키는 파수꾼인 법무부 장관 후보가 아니라 범죄 혐의자로서 수사를 받아야 마땅하다”고 꼬집었다.

이어 “게다가 그의 범죄혐의 중 상당부분은 그의 위치 즉 집권이 유력시되는 문재인의 최측근 혹은 정권실세인 민정수석이라는 위치와 무관하지 않아 보인다는 점에서 ‘권력형 범죄’, ‘국정농단’에 해당될 수 있다”며 “장관 인사청문회가 아니라 그의 국정농단을 밝히는 청문회가 열려야 하는 상황”이라고 했다.

이 의원은 “그가 투자했다는 사모펀드는 모든 게 의혹투성이인데, 특별할 게 없는 기업에 정부지원금이 몰렸고 하필 그 펀드가 거기에 투자했다는 건 정권실세가 자기가 투자한 회사에 ‘일감 몰아주기’를 한 셈 아니냐”며 “직접이든 간접이든 그게 다 우연이었을 리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무엇 때문에 그런 정체불명의 사모펀드에 거액투자를 약정했나 아리송했는데 그 펀드는 실상 정권실세가 혈세에 빨대 꽂아 빨아먹는 일종의 ‘도관’이었던 셈”이라며 “직접 투자하면 너무 티가 나니까 사모펀드를 거치면서 일종의 세탁을 한 셈인데, 이거야 원, 신종 직권남용 수법인 모양”이라고 혀를 내둘렀다.

아울러 “하기야 자기 자산보다 큰 거액을 약정하는 위험을 감수할 땐 믿는 구석이 있어야 하지 않겠나, 가족들이 기술보증기금의 혈세를 동원해 웅동재단의 자기거래 장난을 친 건 또 어떤가”라며 “전형적인 특수수사 대상인, 윤석렬 검찰총장은 이런 사건이야말로 적극적으로 파헤쳐야 하지 않겠나, 당신은 사람을 추종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만 그 말을 증명해 보이시라”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게다가 이제 보니 예전에 정유라 비난 그리 하더니만 자기 딸은 두 번이나 낙제했는데 거액의 장학금 특혜를 받고 그걸 집행한 교수는 더불어민주당 시장이 임명하는 부산의료원장으로 발탁됐다”며 “그 장학금이 교수 개인 돈이든 뭐든 이건 뇌물죄 아닌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삼성이 박근혜 전 대통령 측근인 최순실의 딸 정유라 말 빌려줬다며 뇌물공여죄로 구속된 거 아니었나. 너무나 유사한데, 이건 국정농단 아닌가”라며 “연루된 사람들만 해도 거물들이고, 이건 정권 차원의 게이트다. 대대적 수사를 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나아가 “도대체 비리의혹의 끝이 없고, 그 담대함에 혀를 내두를 정도”라며 “지난번 김태우 수사관이 폭로한 내용들도 수사가 지지부진합니다만 그가 민정수석으로 재임하던 시절 비리까지 합하면 타의 추종을 불허할 것(혹시...이런 지경인데도 무리하게 법무부 장관 내정한 게 민정수석 시절 문재인 대통령의 명을 받아 비리를 많이 저질렀기 때문인지?)”이라고 했다.

이 의원은 “한마디로 ‘정권실세 조국의 국정농단 게이트’”라며 “그리고 조국의 위세로 보아 과연 문 대통령이나 김정숙 여사 등이 전혀 도와주지 않았는지도 알 수가 없고, 조국은 과거 문 대통령이 당대표가 될 때 그리고 간발의 차로 당 대표 된 이후 당을 완전히 장악하여 대통령 후보가 되는 과정에서 실세 혁신위원으로서 비주류의 저항을 무릅쓰고 당헌당규를 바꾸는 등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조국에게 엄청난 정치적 빚을 지고 있는 셈인데, 문 대통령이 과연 전혀 관여하지 않았을까 의심이 되는 이유이고, 이 정도 되면 명백히 특검을 해야 사안”이라며 “법무부 장관? 어떻게 그런 자리를 넘봅니까? 인사청문회가 아니라 당장 정권실세 조국의 국정농단 게이트 청문회와 특검을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검찰이여, 정치적 성향을 막론하고 최소한의 양심과 준법에 대한 사명을 갖고 조국 임명철회를 요구하라”며 “당신들은 이런 자를 장관으로 모실 겁니까”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