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수영 기자] 광복회와 독립유공자유족회는 29일 경술국치 109주년을 맞아 ‘친일찬양금지법’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김원웅 광복회장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성명서 발표에 앞서 이같이 밝히며 “이 법 제정에 저항하는 자는 스스로 ‘나는 토착왜구’라 커밍아웃하는 것”이라 강조했다.

김 회장은 “아직도 친일에 뿌리를 두고 분단에 기생해 존재하는 세력이 온존하고 있다”며 “역사의 심장이 뛰는 고동소리가 왜 당신들에게만 들리지 않느냐”고 비판했다.

이들은 현재 일본이 경제보복의 이유로 삼고 있는 이유를 △1965년 박정희 정권이 체결한 한일조약의 일제강제징용문제 △2015년 박근혜 정권이 맺은 일본군 성노예 합의 문제라 지적하며 “둘 다 민족 양심을 팔아먹는데 서슴지 않는 친일 반민족 권력이었다”고 질타했다.

광복회는 성명서에서 “오늘은 일본 제국주의가 우리의 신성한 영토와 주권을 불법으로 침략해 국권을 빼앗아간 국치일로, 치욕스럽지만 그 의미를 되새기고 다시는 시련의 역사를 되풀이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결의를 다져야 할 날”이라 말했다.

이어 “오늘 우리 국민은 100년 전 3·1혁명 선열들이 그랬듯 최근 일본의 불법적이고 적반하장인 경제침략에 대해 분노하며 또다시 하나가 됐다”며 “들불처럼 일어나는 ‘NO아베’운동은 일본상품 불매운동과 일본 관광거부 등으로 이어져 우리 민족의 결연한 의지와 분노를 강렬히 표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복회는 “일본 경제침략 규탄운동은 점차 그 수위가 높아가는 가운데 국격 없는 일본의 오만방자한 태도는 아직도 우리 국민을 우롱하며 진실과 정의를 외면하고 있다”며 “국민 속에 ‘밀정’을 심어 언론을 조작하고 평화통일을 방해하며 국론을 분열시키는 등 일본의 음모를 돕는 ‘토착왜구’ 친일반민족 세력들은 대담하게 그 정체마저 드러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우리는 일본의 어떤 도발에도 물러서지 않을 것이며 우리 안의 반역사적, 반민족적 역사왜곡과 평화통일을 훼방하는 반민족 세력들을 더 이상 좌시하지 않겠다”며 “친일 적폐세력들의 뻔뻔하고 파렴치한 도발을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 강조했다.

이어 “온 국민이 단합해 100년 전 3·1혁명과 같이 ‘제2 독립운동’을 벌이는 마음으로 일본상품 불매운동과 일본여행 반대운동 ‘NO아베’운동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사진 국회기자단>

스페셜경제 / 김수영 기자 brumaire25s@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