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굳은 표정으로 다른 참석자의 발언을 듣고 있다.

 

[스페셜경제=오수진 인턴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20일 미래통합당을 향해 “긴급재난지원금은 재난대책이지 복지대책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코로나19 국난을 맞아 개인의 생활지원 뿐만 아니라, 국가경제와 일자리를 위한 수요대책 등이 그 안에 포함돼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것을 복지대책으로 잘못 생각하니까 여러 가지 합리적인 정책이 나오질 않는다”며 “통합당 당선자들 가운데 긴급 재난지원금의 전국민 지급에 반대하는 말이 나오는 것 같은데 대책의 성격도 구분하지 못하면서 자기 당이 선거 때 공약한 것을 바로 뒤집는 수준이라면 그 분들이 20대 국회에서 한 치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언론에서 개헌이나 검찰총장 거취와 같은 이야기들이 나오는데, 현재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코로나 국난과 경제위기, 일자리 비상사태를 타개하는 엄중한 상황”이라며 “최악의 상황에 대비해서 당에서 철저히 당정 간의 협의를 통해서 대응을 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총선기간에 여·야가 공히 전 국민에게 지급을 약속한 추경에 대해 상임위, 예결위 심사 등을 최대한 신속히, 바로 수정해서 5월 초에 실행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만약 야당이 이것을 또 정쟁거리로 삼는다면 응분의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코로나 국난극복과 경제위기 대응에 앞으로 연말까지가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민주당 의원님들, 당선자들, 당직자들 모두 정신을 바짝 차리고 함께 최선을 다해야겠다. 그것이 국민에게 보답하는 길”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