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오수진 인턴기자] LH는 25일 소셜벤처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6월8일까지 ‘2020년 LH 소셜벤처 지원사업’ 참여팀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LH 소셜벤처 지원사업’은 청년자립, 일자리 창출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셜벤처와 지속가능한 파트너십을 맺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으로, LH는 지난 5년간 96개 소셜벤처를 발굴해 지원했다.

올해는 창업지원 분야(Start-up) 20팀과 성장지원 분야(Scale-up) 15팀 등 총 35팀을 선정한다.

창업지원 분야는 소셜벤처 사업 아이템이 있음에도 자금이나 전문 지식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 신규창업자(만19세~39세)가 대상이며, 최종 선정된 20팀에게는 1년차 1천만원 지원 및 승급심사를 거쳐 최대 2년간 4천만원의 창업지원 자금을 지원한다.

성장지원 분야는 도시재생, 주거복지 등 LH 업무와 관련된 소셜벤처 및 사회적 경제 조직의 공익적인 신규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올해는 대상을 확대해 총 15팀에게 1년간 최대 7천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제공해 혁신적인 프로젝트 발굴 기회를 제공한다.

응모를 원하는 팀은 LH 소셜벤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응모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팀은 7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정나리 사회공헌단장은 “코로나19 위기에도 소셜벤처 창업가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사회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스터제공=LH>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