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에는 항상 장단점이 있다. 이미 검증된 맛과 메뉴 개발로 편안하게 창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프랜차이즈 본사정책으로 인해 원료비와 재료 값이 비싼 경우도 그대로 적용해야 한다는 점은 장점이다.

이에 족발창업 프랜차이즈 족발슈퍼는 상생하는 족발창업 업체를 지향하며 저렴한 원재료비와 간편한 조리과정으로 초보창업자들에게 쉬운 족발창업을 가능케 해 호응을 얻고 있다. 

 

족발슈퍼는 본사에서 지점으로 재료가 배달이 될 때 원팩 시스템을 도입하여 추가적인 계량이 필요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바로 뜯어서 조리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고 다양한 소스개발과 메뉴개발로 쉽게 질릴 수 있는 소비자들에 대응하여 끊임없이 변화를 주는 프랜차이즈로 알려져 있다.

족발창업은 대부분이 배달창업이 많다는 점이 특징이며 점포가 꼭 넓지 않아도 된다. 이에 족발슈퍼는 샵앤샵과 업종변경 창업을 도입하기도 했는데, 이미 점포를 가지고 있는 점주들에게 또 하나의 메뉴를 추가하거나 메뉴 변경을 함으로써 매출 상승을 할 수 있도록 소자본 창업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이미 주방설비가 완비되어 있는 매장에 창업이 진행되면 큰 인테리어 비용이나 시설비가 발생하지 않아 저렴한 창업이 가능하고, 간단한 분위기 연출로만 가맹점이 될 수 있다.

배달창업의 특성상 주요 배달어플의 홍보가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족발슈퍼에서는 점주들에게 배달어플 홍보교육까지 진행을 하여 점주들은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고, 배달어플 뿐만 아니라 배달대행 업체까지 연결을 해주고 있다. 

 

여기에 오프라인 홍보지원까지 본사에서 지원을 하고 있어 추가적인 인건비 없이 1인창업으로도 가능한 간결한 창업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런 점이 어필되면서 현재의 창업시장에서 6개월만에 전국 24호점을 돌파한 상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