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진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고민은 어떻게 하면 잘 빠질까 라는 것도 있지만 이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빠진 체중을 어떻게 하면 요요없이 잘 유지할 수 있을까 라는 점이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요요가 무서운 이유는 단순히 체중이 돌아오는 것이 아닌 감량전보다 더 체중이 불어나게 되고 몸 자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몸이 돼 버리며 건강까지 해칠 수 있다는 문제점 때문이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전부터 요요가 오지 않을까 라는 걱정을 먼저 하게 되는데 최근 32kg을 감량하며 다이어트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작곡가 겸 가수 유재환이 다이어트를 한 곳으로 알려진 쥬비스다이어트(이하 ‘쥬비스’)가 이러한 고객들의 요요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 강화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쥬비스는 30kg을 감량하며 5년째 요요없이 유지중인 NRG 노유민과 14kg 감량 후 4년째 감량한 체중을 유지하고 있는 천명훈이 관리를 받은 곳으로 이미 이전부터 다이어트 후 찾아오게 되는 요요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시스템을 마련하며 고객의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완성해 주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쥬비스는 고객이 관리가 끝난 후에도 무료로 제공되는 요요방지 프로그램과 측정상담을 통해 고객에게 요요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1개월에 1회 진행되는 요요방지 프로그램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지만 실제 받는 프로그램은 유료 프로그램과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165가지의 다양한 데이터 측정과 함께 기기관리, 식단 컨설팅, 운동 및 심리 컨설팅까지 기존 유료 프로그램과 동일한 관리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쥬비스에서는 고객에게 무료로 측정 상담도 진행해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측정 상담은 고객이 관리가 종료 된 후 자신의 몸 상태가 궁금할 때 인바디 및 스트레스, 영양소와 데이터 분석 등 현재 내 몸상태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 무료로 측정을 진행 한 후 전문 다이어트 컨설턴트가 분석을 통한 방향을 제시해 주는 정책으로 유료 관리를 받고 있지 않은 상황이라도 측정 상담 일정을 예약하면 해당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체중 감량 후 요요없이 유지중인 노유민은 “관리가 끝난 후에도 무료로 고객의 요요를 방지해 주기 위한 정책을 가지고 있는 곳은 쥬비스 밖에 없는 것 같다. 나도 매월 1회 진행되는 요요방지 프로그램을 꼭 챙겨서 받고 있기 때문에 중간 중간 내 몸 상태에 대해 점검도 할 수 있어 30kg을 감량한지 벌써 5년이 지났지만 단 한번의 요요도 경험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다이어트를 단순히 빼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이후 요요까지 완벽하게 케어해 주는 쥬비스는 앞으로도 요요방지 프로그램과 측정상담 외에도 더 다양한 정책 마련을 통해 고객에게 요요없는 다이어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김진우 ad.marketer03@gmail.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