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한승수] 가수 강다니엘의 소속사 측이 강다니엘의 우울증 및 공황장애 진단 소식을 알리며 당분간 휴식을 취할 것이라고 알렸다.

강다니엘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4일 공식입장 자료를 통해 "강다니엘은 올 상반기부터 면역력 저하에 따른 잦은 건강 악화에 심리적인 불안 증세로 인해 병원을 방문, 정밀 검사를 통해 '우울증 및 공황 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알리며 그간 치료를 위해 힘써왔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강다니엘은 격변하는 환경 속에서 중심을 잡고 흔들리지 않으려 최선을 다해왔습니다만, 최근 더욱 극심해진 불안 증세를 호소하였으며,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충분한 휴식과 안정이라는 결론에 다다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에 4일오전 예정되어 있던 MBC MUSIC '쇼 챔피언' 사전 녹화를 취소하였으며, 앞으로의 활동 역시 정상적인 소화가 불가피하고, 사실상 디지털 싱글 'TOUCHIN’(터칭)' 활동이 매우 어려운 실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소속사는 강다니엘의 건강 회복을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하겠다면서 "강다니엘의 건강 및 추후 활동과 관련하여 무리한 억측과 오해는 삼가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지난달 25일 새 디지털 싱글 'TOUCHIN'(터칭)'으로 컴백해 방송 활동을 재개했다. 그는 지난 3일 SBS MTV '더쇼'에서 컴백 후 첫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