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 미래설계포유 웹 리뉴얼 오픈.

 

[스페셜경제=오수진 인턴기자] 신한은행은 6일 은퇴 및 은퇴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한 미래설계포유’ 웹사이트를 사용자 중심적인 연금·50+은퇴·금융라이프 콘텐츠로 리뉴얼 했다고 밝혔다.

신한미래설계는 은퇴 전·후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는 ‘신한 미래설계포유’ 콘텐츠 플랫폼을 웹과 신한 쏠(SOL)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신한 미래설계포유’ 웹 리뉴얼에선 은퇴설계의 핵심인 연금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했고, 카테고리도 연금·50+은퇴·금융·라이프 총 4개의 테마로 세분화했다.

‘연금’ 카테고리는 전 금융기관의 연금을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는 ‘내 모든 연금’과 모바일에서 손쉽게 은퇴설계를 할 수 있는 ‘자가진단 시스템’을 대표 콘텐츠로 갖추고 있다. 또한 ‘50+은퇴’ 카테고리에서는 창업과 재취업 등 은퇴 후의 삶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금융’ 카테고리에는 은행, 보험, 투자, 부동산, 세금에 대한 다양한 금융지식과 유용한 정보들이 있으며 ‘라이프’ 카테고리는 금융을 넘어 4065세대의 일상과 연관된 건강, 여행 등의 자료들로 구성돼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100세 고령화 시대를 살아가는 고객들이 유용한 은퇴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관점의 맞춤 은퇴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