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를 비롯해 실리콘웍스, 지투알, LG공익재단 등은 26일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왼쪽부터) 사장으로 승진한 이방수 ㈜LG CSR팀장과 손보익 실리콘웍스 부사장 (사진 제공=㈜LG)

[스페셜경제=변윤재 기자] LG를 비롯해 실리콘웍스, 지투알, LG공익재단 등 4개사는 26일 이사회를 통해 2021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LG그룹의 지주사인 LG 사장에는 이방수 CSR팀장이 영전했다. 1958년생으로 한양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84년 금성사에 입사한 이후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센터장(전무), LG CSR팀장(부사장)을 거쳤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해 온 만큼, 향후 LG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반도체 설계(팹리스) 업체인 실리콘웍스 대표이사에는 손보익 부사장이 선임됐다. 1984년 금성정보통신에 입사하며 LG그룹에 몸을 담은 손 부사장은 LG전자 SIC(System Integrated Circuit) 연구소장(전무)을 거쳐 2017년부터 실리콘웍스 CEO(최고경영인)를 맡아왔다. 시스템반도체 전문가로 사업의 외연을 확장시키고, 디지털 반도체 사업 진입을 꾸준히 추진해 사업이 2배 가까이 성장하는 데 기여했다.

 

이하 LG 4개사 임원인사 명단

□ ㈜LG

사장 승진

이방수 사장 CSR팀장

 

부사장 승진

정현옥 부사장 경영혁신팀장

 

전무 승진

박장수 전무

이재원 전무 통신서비스팀장

 

상무 선임

김성기 상무

이종근 상무

 

실리콘웍스

사장 승진

손보익 사장 실리콘웍스 CEO

 

지투알

상무 선임

김동현 상무

송광륜 상무

이상권 상무

 

LG공익재단

부사장 승진

정창훈 부사장 LG공익재단 대표

 

스페셜경제 / 변윤재 기자 purple5765@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