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은희 국민의당 최고위원.

 

[스페셜경제=오수진 인턴기자] 권은희 국민의당 최고위원은 20일 4·15 총선과 관련해 “꼼수로 가득한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권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제6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오는 4월 15일, 밝게 자라나는 만 18세 청소년들이 대한민국 미래에 대한 희망을 안고 처음 투표를 하게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런데 청소년 손에 쥐어지는 투표용지 현실은 암담하다”며 “미래한국당은 말할 것도 없고 더불어민주당은 비례후보 단일화를 통해 탄핵세력이 1당이 돼 탄핵을 추진하는 것만큼은 막아야한다는 이유로, 앞으로 남은 4년 간 정부를 통해 정책을 실현하는 데에 합의한 정당과 연합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헌법재판소는 ‘선거제도를 정치적 세력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수단으로만 생각하고 정치적 목적을 위해 선거를 이용한다면, 선거제도가 정권의 합리화나 정당 의석수의 확보를 위한 정치적 편의주의로 이용하는 수단에 불과하다는 잘못된 인식이 국민 속에 확산돼 자유민주주의의 기본질서가 위협받게 된다’고 이미 경고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그 이름도 생소한 신생정당과의 연합을 추진하고 있다”며 “공직선거법은 전국 유효총수의 100분의 3이상을 득표한 정당의 비례대표국회의원 의석을 배분하도록 봉쇄조항을 두고 있는데 여론조사 3월 2주차까지 3% 이상의 지지를 받는 정당은 민주당, 미래통합당, 정의당, 국민의당”이라고 지적했다.

권 최고위원은 “민주당이 인위적으로 비례순번을 보장하면서 민주당의 지지율로 정치적 세력을 형성하는 것은 공직선거법을 탈법적 수단으로 어겨가면서 의석을 거래한다는 것에 불과하다”며 “미래통합당과 민주당은 정치적 이익 위해 18세 청소년들에게 쥐어지는 암담한 현실을 무겁게 받아들이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