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호반그룹은 2일 김상열 회장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위해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이날 밝혔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화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꽃다발, 화분 등을 들고 사진을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 올리고, ‘아이스버킷 챌린지’처럼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서울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했는데, 공공기관, 금융권, 산업계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은 ‘맑은 마음, 깨끗한 마음, 사랑의 성공’의 꽃말을 지닌 안개꽃을 골랐고, 동참한 그룹사 임직원들에게는 ‘영원한 애정’의 꽃말을 지닌 튤립을 선물했다.

호반그룹은 매년 생일을 맞은 임직원들에게 축하 꽃다발, 케이크 상품권 등을 전달하고 있고, 신입 사원들에게도 환영의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임직원들과 함께 캠페인에 동참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만남의 기회가 줄어든 요즘, 주변의 소중한 분들에게 아름다운 꽃과 함께 봄 인사를 전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회장은 미래에셋대우 최현만 수석부회장의 추천을 받아 이번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다음 참여자로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을 추천했다.

한편, 호반그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지난 달 호반건설은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3억 원을 기탁했고, 상업시설 임대사업을 하고 있는 ‘아브뉴프랑’과 레저사업 운영사인 ‘호반호텔&리조트’는 200여 임대 매장의 소상공인과 중소사업자에게 최장 6개월간 임대료의 10~30%를 감면하기로 했다. 또한, 호반그룹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을 통해 200여개 협력사에 ‘긴급 경영안정 지원금’ 20억 원을 지원한다.

 

[사진제공=호반그룹]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