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화 민생당 공동대표.

 

[스페셜경제=오수진 인턴기자] 김정화 민생당 공동대표는 23일 “텔레그램 n번방 가입자 전원의 신상을 공개할 것을 정부 당국에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제14차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아울러 유사한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관련 법령을 재검토하고 정비할 것을 약속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입은 성착취 피해자의 재활 대책도 마련하겠다”며 “악마에 가까운 사람들에게 더 이상 얼렁뚱땅 솜방망이 처벌은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독 성범죄에 관대한 ‘대한민국’ 그 불명예를 민생당이 끊어버리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4·15 총선 관해 “정권심판도, 야당심판도 아니게 됐다”며 “직 ‘친문’과 ‘친황’의 이전투구만이 남았다”고 탄식했다.

김 공동대표는 “공천이 아니라 사천이라는 말이 돌고 있는 현실이 참으로 요지경”이라며 “민심의 뒤통수를 치는 거대양당과 그 위성 정당들, 누가 이 오만한 ‘정치 고인 물’에게 경종을 울릴 수 있겠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동료 시민 여러분, 나라를 또 다시 망국으로 몰고 갈 기득권 거대양당의 ‘붕당 정치’를 선택하시겠느냐”라며 “아니면 미래와 혁신에 방점을 둔 실용주의 중도개혁 정치를 선택하시겠는가”라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민생당, 아직 이름도 생소하고 불안하실 것”이라면서도 “거대양당의 한결같은 무능과 썩은 물을 걷어차고 당 지도부가 선두에서 사회의 유익한 변화를 만드는 길에 목숨을 걸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