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헬스 모니터' 앱 식약처 허가 취득

 

[스페셜경제=최문정 인턴기자]삼성전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심전도 측정 앱이 허가를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앱은 ‘삼성 헬스 모니터’다. 이 앱은 지난 달 혈압 측정 기능을 허가받은 데 이어 심전도 측정 허가까지 받은 것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혈압 뿐 아니라 심전도도 간편하게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심전도 측정 앱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센서 기술을 활용해 심장의 전기 활동을 분석한다”며 “동리듬과 심방 세동을 측정하고 분석해 표시해 준다”고 설명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은 사용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스마트 워치를 착용한 팔과 손을 평평한 면에 올려놓은 후 반대쪽 손의 손가락 끝을 30초 정도 스마트 워치 상단 버튼 위에 올려놓으면 심전도를 측정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심방이 무질서하게 매우 빠르고 미세하게 떨리면서 불규칙한 맥박을 형성하는 심방 세동은 흔한 부정맥 질환 중 하나다”라며 “많은 환자들이 무증상으로 본인의 상태를 알지 못하는 가운데 혈전, 심부전, 뇌졸중 등을 포함한 합병증의 위험을 크게 증가시킨다”고 설명했다.

심전도 측정은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올해 3분기내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관련 센서가 내장된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향후 심전도 측정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 워치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스페셜경제 / 최문정 인턴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