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일까지 ‘수능 응원이 필요해’ 이벤트
수험생·학부모 겨냥한 다양한 상품 선봬

[스페셜경제=변윤재 기자] 카카오커머스의 선물하기 서비스가 다음달 3일 치러질 2021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기획전을 마련한다.

 

26일 수능 다음날인 다음달 4일까지 관련 상품을 모은 수능 응원이 필요해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은 물론이고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 세대를 겨냥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만큼 부모들에게도 긴장되는 시간일 터. 이에 따라 힘든 수험생활을 함께 해 온 10대 자녀와 4,50대 부모세대를 격려하기 위한 선물이 늘어나는 추세다. 실제 지난해 수능 프로모션 상품 수신 연령대를 살펴보면, 10대와 40대의 선물 수신 비중이 가장 높았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수능 시즌은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 외에도 40대 중장년층의 선물 구매 활동성이 높은 시즌이라며 수험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찹쌀떡, 초콜릿과 같은 전통적인 선물은 물론, ‘잘 찍으라는 의미를 담은 포크와 도끼, 카메라, 노고를 풀 수 있는 안마기, 명품뷰티까지 다양한 상품이 망라된다.

 

또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한 랜덤 응원메시지인 응원 운세, 포춘 찹쌀떡’, 응원의 의미가 담긴 다양한 선물을 제안하는 응원 선물 키워드등이 함께 진행된다.

 

스페셜경제 / 변윤재 기자 purple5765@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