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진우 기자] 스마트폰의 성능이 점차 발전하면서 모바일 게임 역시 진화하고 있다. 과거 모바일 게임은 PC나 비디오 게임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퀄리티였으나, 최근에는 더 이상 PC나 비디오게임에 뒤쳐지지 않는 사용성을 자랑한다.


특히 모바일 게임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나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상당하다. 이에 따라 많은 게임 업체들이 앞다퉈 새로운 모바일 게임을 선보이고 잇다.

하지만 최근 모바일 게임은 속칭 양산형 게임이라고 불리는데, 과거와 다르게 새로운 것 하나 없는 대부분 비슷한 형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대부분의 게임이 ‘뽑기형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낮은 확률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게임의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등 악영향을 미친다.

무엇보다도 이 같은 뽑기형 아이템을 통해 최고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를 위해 적게는 수 백만원부터 많게는 수 천만원까지 과금을 결제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문제는 계속해서 더욱 뛰어난 성능의 아이템을 추가된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유저들은 지속적으로 아이템을 얻기 위해 과금을 지불한다.  

이에 일부 유저들은 환불을 원하기도 한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 환불은 일반 환불과 결제 구조가 달라 어려움을 겪기가 쉽다. 또한, 자세한 환불 규정이나 관련 정보, 환불 거절 시 사유를 유저들에게 밝히지 않는다. 게다가 구글은 한국지사가 미국 본사에 비해 승인절차가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구글 환불 혹은 애플 환불을 위해 전문가를 고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에 환불 대행 업체가 우후죽순 생기는 추세다. 하지만, 일부 업체들은 환불을 진행할 여력이 없음에도 높은 환불 승인율을 내세우며, 홍보한다. 또한, 수수료를 선불로 요구한 뒤 환불을 진행하지 않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구글, 애플 환불 대행 업체를 선정할 때는 자세히 알아보고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환불팩토리’는 높은 승인률과 더불어 안전한 환불 대행 업체로 유명한 곳이다. 이에 따라 구글, 애플 활불을 희망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다.

환불팩토리는 다년간 축적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환불을 진행하는 상당히 숙련되 환불 업체다. 따라서 전액에 가까운 승인율을 자랑한다. 게다가 환불 승인이 모두 완료된 후, 수수료를 입금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신뢰도도 높다.

한편, 환불팩토리는 프렌즈팝콘 환불, 이사만루2019 환불, 모바일 레전드 환불, 캔디크러쉬사가 환불, 붕괴3rd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 문의가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공식홈페이지 또는 대표 번호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