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8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사상 처음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하면서 한국 경제의 ‘디플레이션(deflation·물가가 하락하고 경제 활동이 침체되는 현상)’ 우려가 커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4일 “우리 경제가 그야말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경제, 최악의 벼랑 끝으로 내려가고 있는 것”이라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지금 우리 경제가 사상 초유의 절벽으로 내몰리고 있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8월 소비자 물가가 0.04% 하락했는데, 1965년 통계 작성 이후 최초로 마이너스 물가를 기록한 것”이라며 “소비심리지수도 급락하고 있다. 디플레이션 공포가 눈앞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이어 “지금 우리 경제는 생산과 소비, 성장 모두가 역대 최악의 총체적 침체에 빠졌는데, 수출은 9개월째 내리막길을 가고 있고 제조업 생산능력은 12개월 연속 추락해서 역대 최장기간 하락기록을 세우고 있다”며 “설비투자 역시 최악의 기록을 갱신하고 있고, 7월 소매 판매액도 전월보다 0.9% 마이너스를 기록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그런데도 문재인 정권은 위기를 인정하지 않고, 제대로 된 대책도 내놓지 못하면서 오로지 세금 걷어 푸는 데만 골몰하고 있다”며 “추석 전까지 5조원이 넘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지급한다고 하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에도 작년보다 10조원이 늘어난 96조원 풀겠다고 하는데, 근본적인 경제 회생대책은 내놓지 못하면서 오로지 현금 살포에만 의존하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 돈들이 다 어디서 나오겠나. 결국 우리 국민들의 주머니를 턴 돈을 퍼주기에 쓰겠다는 것 아닌가”라며 “지금 우리 경제가 당면한 대위기는 이 정권의 엉터리 소득주도성장 옹고집이 자초한 것”이라며 “그 근본문제를 해결하지 않고서는 경제가 살아날 수 없다”고 힘주어 말했다.

나아가 “반기업, 반시장 정책을 그대로 놓아두고 이대로 총선용 현금살포만 한다면 경기는 경기대로 악화되고 국가재정까지 무너질 수밖에 없다”며 “결국 그 피해는 국민들에게 돌아가고 미래세대까지 엄청난 부담을 짊어질 수밖에 없게 된다”고 우려했다.

황 대표는 “다시 한 번 강조한다. 경제정책 대전환만이 유일한 위기의 돌파구”라며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이 끝내 이를 외면하고 우리 경제를 절벽으로 몰아간다면 국민과 함께 처절하게 싸워 막아낼 수밖에 없다”고 다.

그러면서 “대통령 한 사람의 고집으로 나라경제가 망가지는데도 이를 방치할 수는 없는 것”이이라며 “문 대통령은 국민의 고통을 직시하고 즉각 경제정책 대전환에 나설 것을 강력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검찰 수사가 한창인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서는 “문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나라를 만들겠다’고 했는데, 정말 온 국민이 해괴한 경험을 하고 있다”며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온갖 부정과 비리로 검찰의 전방위적 압수수색을 받고 있는데, 역대 어느 정권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일”이라고 질타했다.

황 대표는 “그런데도 여당은 온갖 꼼수로 청문회를 무산시키고 수사 받아야 할 조국에게 셀프변명 쇼까지 열어줬다”며 “여당이 국회 내규에 물론 청탁금지법까지 위반하면서 조국 개인을 위해 국회 회의실을 내줬는데, 정상적인 국가라면 도저히 경험할 수 없는 일 아닌가”라고 개탄했다.

이어 “그렇게 위법행위로 급조된 기자간담회에서 조국은 ‘나는 몰랐다’ 50번 외쳤다. 책임을 모두 떠넘겼다”면서 “평상시에는 그렇게 아는 것 많은 것처럼 보이던 사람이 ‘나는 몰랐다’ 50번이다. ‘사모펀드가 뭔지 몰랐다’, ‘딸 논문도 잘 몰랐다’, 심지어 ‘딸 출생신고 빨리 한 이유도 모르겠다’ 등 딸의 이름은 제대로 알고 있는지 그런 헛웃음 나는 이야기들을 하는 분들까지 생겨나고 있다”고 비꼬았다.

나아가 “그러면서 또 다른 추가 의혹들이 줄줄이 나오고 있다. 가족 펀드, 사학비리, 딸의 논문, 장학금 등 구체적 비리와 범법 정황들이 계속 터져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며 “검찰도 조국 부인의 연구실, 서울대, 코이카 등 압수수색의 범위를 계속 넓혀가고 있는데, 결국 이 정권이 왜 악착같이 청문회를 무산시키려고 하는지 그 이유가 분명히 드러났다. 증인도, 자료도 모두 내놓지 않고 버티는 이유가 뭔지 국민들께서 이제 그 검은 속내를 명확히 아시게 됐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청문회 자리가 조국의 사퇴 현장이 될 뿐만 아니라 이 정권의 단두대가 될 것이 두려웠던 것이 아니겠나”라며 “지금 국민들은 ‘이게 나라냐’고 대통령에게 묻고 있다. 이게 대통령이 말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나라냐고 말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국회기자단(가칭) 김진혁 기자>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