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시범서비스 시작으로 알다큐브 내에 BNK경남은행 모바일 신용대출 선보일 예정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BNK경남은행은 종합 자산 관리 앱 ‘알다’ 운영사인 팀윙크 주식회사가 오는 12월 출시 예정인 ‘알다큐브’ 론칭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알다큐브는 대출 상품을 비교ㆍ추천하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알려진 바 있다.

BNK경남은행은 오는 10월 시범서비스를 시작으로 알다큐브 내에 BNK경남은행 모바일 신용대출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우형 부행장보는 “오는 연말 출시될 팀윙크 주식회사의 혁신금융서비스 알다큐브는 금융소비자들의 대출상품 선택의 폭을 한층 더 넓혀 줄 것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업체의 금융 플랫폼 그리고 상품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의 알다큐브 론칭 참여와 팀윙크 주식회사의 알다큐브 론칭으로 금융소비자들은 여러 금융사의 대출상품을 한 번에 비교, 보다 유리한 조건의 대출상품을 선택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팀윙크 주식회사는 지난달 금융위원회에서 새로운 금융을 위해 금융규제 샌드박스로지정돼 1사 전속주의 규제특례를 받은 바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선 지난 1월 BNK경남은행과 팀윙크는 ‘혁신금융서비스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협약을 맺고 최대 연 4.5% 이벤트 적금출시, 투유뱅크앱 내 개인자산관리(PFM) 서비스 탑재 등을 선보이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