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3일 오전 강원도 철원군 3사단 비무장지대 통문 앞에서 장병들을 격려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9·19 남북군사합의와 관련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3일 “남북군사합의를 조속히 폐기하고 우리 국민과 나라를 지키기 위한 법제의 완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강원도 철원 GP(감시초소) 철거현장을 시찰 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 정부가 안보 의식이 약해져서 시스템을 망가뜨리는 이런 부분들은 앞으로 없어야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안보는 곧 민생’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안보가 튼튼해야 투자도 이뤄지고 또 생산도 이뤄지고, 소비도 이뤄지지 않겠나. 그런데 안보가 흔들리면 우선 투자가 잘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이어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경제도 살아나고 민생도 살아나는, 이 두 가지가 따로 따로 진행될 일이 아니고 같이 진행돼야 하기 때문에 그런 측면에서 튼튼한 안보가 바로 경제다 이런 말씀을 드린다”고 힘주어 말했다.

나아가 “자유한국당은 제도적으로 우리 안보시스템이 무너지지 않도록 하는 측면에 더욱 노력하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근무하고 있는 우리 장병 여러분들에게 뜨거운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고 부연했다.

GP 철거현장 시찰에 앞서서는 “지난번에 남북군사합의에 따라서 GP를 철거했는데, 제가 알기로 이 인근에 북한 GP는 160개, 우리 GP는 60개였다”며 “그런데 남북합의에 따라서 각각 11개씩을 철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숫자는 같은 것 같지만 실질적으로 비율로 말하면 우리가 훨씬 더 많은 철거를 한 것”이라며 “이런 점들이 국민들에게 걱정을 드리고 있는데, 우리 군에서 국민들의 안전에 한 치의 차질도 없도록 잘 챙겨주시기를 기대하고, 국방 시스템들이 무너지지 않도록 하는데도 유념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저희 당에서도 ‘안보 문제만큼은 결코 양보할 수 없다’ 이런 각오로 우리 국민들의 안전, 국방을 지키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