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1일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계엄령 문건 원본 ‘현 시국 관련 대비계획’ 폭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임태훈 군 인권센터 소장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대통령 권한대행 시절 이른바 ‘계엄령 문건’에 대한 보고를 받았을 것이란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한국당은 24일 “조국 호위무사 임태훈의 폭로성 회견이야 말로 전형적인 물타기”라고 비판했다.

조지연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와 같이 비판하며 “제1야당 대표를 상대로 허위 사실을 폭로하며 주목을 끌려고 하는 모습이 안타깝기만 하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조 부대변인은 “아니면 말고 식의 폭로성 회견을 한 임태훈 소장이 ‘한국당의 물타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 같다’고 밝혔는데, 임태훈이 누구인가”라며 “더불어민주당 입법보조원으로 등록돼 있고, 민주당 비례대표를 신청했다 탈라한 전력이 있는 전형적인 민주당 사람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조 부대변인은 이어 “특히 임씨는 조국 일가의 불법과 편법으로 나라가 혼란스러운 때에 조국의 호위무사를 자처한 인물”이라며 “많은 청년들의 공분을 일으킨 조국 딸의 인턴십 특혜에도 자신의 SNS에 실시간으로 반박하며 여당 지지층 관심 몰이에만 몰두했다”고 꼬집었다.

나아가 “허위 사실 폭로로 문재인 정권의 일방적 국정운영과 경제실정을 감출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고 이것이야 말로 전형적인 물타기”라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임태훈은 민간임의단체인 군인권센터를 발판삼아 민주당 대변인의 역할을 자처하고 있지만 국민들은 이번 폭로를 ‘제2의 김대업’ 사건으로 기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