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다혜 의혹을 제기하니까…靑이 ‘정치보복·표적수사’ 개입”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2일 ‘김학의 사건’을 조사해온 대검찰청 검찰과거사위원회 진상조사단에 청와대 민정수석실 행정관이 추천한 검사들이 파견됐다며 ‘청와대 개입 의혹’을 주장했다.


곽상도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청와대가 대통령 딸(문다혜 씨)의 해외이주 의혹을 제기한 국회의원(자신)에 대해 정치보복을 위한 표적수사에 어떻게 개입했는지 알 수 있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곽 의원은 청와대 개입 주장의 근거로 ‘김학의 별장 성접대 의혹’을 조사해온 검찰과거사위 진상조사단 소속 검사 두 명을 지목했다.

그는 “이광철 청와대 민정수석실 선임행정관이 대검 과거사 진상조사단 파견검사로 이규원 검사를, 이 검사는 또 최준환 검사를 파견자로 추천했다고 한다”며 “이 중 변호사 출신인 이 검사는 청와대 민정수석실 소속 이 선임행정관과 과거 민변에서 같이 활동했고, 두 사람은 같은 법무법인(정평) 소속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미리 결론을 내놓고 이후에 증거 수집을 한 것 역시 표적수사를 위한 것 아니냐”며 “대검 과거사위 진상조사단이 수사권고 발표 이후에도 당시 수사기획관이었던 이세민 전 경무관 등 경찰 관계자들을 불러 조사했다고 하는데, 이는 진상조사단이 수사 권고라는 결론을 미리 도출하고 관계자를 나중에 불러 ‘짜맞추기’ 한 것과 다름 아니다”고 지적했다.

곽 의원은 “파견검사 추천과정· 수사권고 결정 과정부터 진상조사가 필요하다”며 “‘김학의 수사단’은 대검 과거사 진상조사단의 수사 권고에 이른 과정부터 ‘진상조사’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2013년 박근혜 정부 당시 민정수석이던 곽 의원은 김학의 사건과 관련해 직권남용 혐의를 받고 대검 과거사위 진상조사단의 수사 대상에 올랐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