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과거 주택 시장에서는 역세권 교통 환경, 입지 등 전통적인 인프라만이 선택의 기준이 됐다면 최근에는 아파트 단지 내 공원, 주차 공간 등도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건설사들은 아파트를 만들 때 넉넉한 주차 공간을 조성한다거나, 공원 및 산책로를 만들어 쾌적함을 높이기도 한다.

이러한 가운데 천안에서 공급 예정인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이 주목을 받고 있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우선 단지 내에 특화 조경에 신경을 썼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 공원 및 소공원, 중앙공원을 만들어 단지 내에서 여가를 누릴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가구 수 대비 넉넉한 주차 공간도 제공한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단지 내 주차 가능 대수는 총 2,555대(가구당 1.43대)로 주차난 없는 주자창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만이 제공하는 특화 설계도 도입된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조성했으며 이 가운데 40% 이상을 정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풍부한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단지는 합리적인 가격 구성으로 가격 상승 여력이 높으며, 향후 일대에 분양 예정인 아파트와 비교해도 가격 경쟁력이 높게 평가된다. 특히, 단지 주변으로 학세권 교육 환경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진 만큼 가격 경쟁력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충남 천안시 원성동 192-29번지에 들어선다. 전용면적 59~114㎡, 지하 2층~지상 28층, 16개 동, 총 1784가구 규모로 대단지 구성이며, 천안시 성정동 1244번지에서 6월 중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 시장에서 쾌적한 주거 환경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면서 건설사들도 단지 내 공원 및 주차 공간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다”면서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아파트가 공급 예정인 만큼 잘 알아보고 분양에 나설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