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국 법무부 장관이 23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방배동 자택을 나서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조국 법무부 장관을 비롯해 그 일가를 수사 중인 검찰이 서울 방배동에 있는 조 장관 자택을 압수수색한 것과 관련해, 바른미래당은 23일 “우환덩어리 조국, 즉각 파면하라”고 촉구했다.

김정화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압수수색 당하는 현 법무부 장관이라니, 대한민국의 수치가 아닐 수 없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번 검찰의 조치는 조국 일가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주변 가족을 넘어 본격적으로 조 장관을 겨누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조국 일가의 비리와 위선의 실체적 형상이 빠른 속도로 밝혀지길 바란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조 장관을 정면으로 겨냥하면서 “애초부터 법무부 장관의 자질도 검찰개혁의 자격도 미달이었던 사람”이라며 “사실상 피의자로 전락한 조 장관은 자리에서 물러나 검찰 수사에 임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과녁을 문재인 대통령으로 옮겨서는 “비현실적인 조국 사랑으로 국민의 자존심을 무너뜨린 문 대통령”이라며 “언제까지 검찰개혁이라는 명분 뒤에 숨어 조국을 사수할 셈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김 대변인은 “조국은 ‘사수’의 대상이 아닌 ‘수사’의 대상”이라며 “의혹투성이 후보자를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 강행해서 나쁜 선례를 남겼던 문 대통령은 법무부 장관이 범죄자로 밝혀지는 더 나쁜 사례만큼은 보여주지 마라”고 했다.

그러면서 “나라를 구렁텅이로 끌고 갈 생각이 아니라면 조국을 즉각 파면하라”며 “‘재인천하(在寅天下) 조국독존(曺國獨尊)’의 시대, 국가적 혼란과 국정손실이 너무 크다”고 개탄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