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민주 인턴기자] 카카오는 기존에 모바일에서만 지원하던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PC버전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카카오메일은 카카오톡 내에서 간편하게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메일 서비스다.

카카오메일은 스마트 분류함을 통해 효율적인 메일함 관리를 지원하고, 관심 친구로 설정한 상대로부터 메일 수신 시 카카오톡 채널 ‘죠르디’를 통해 알람을 받아볼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카카오는 이번 카카오메일 PC버전 출시를 통해 이용자 활용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기존 모바일 버전에서 제공하지 않던 ‘메일함 생성’, ‘스팸 차단 상세 설정’, ‘메일 목록 화면 보기 옵션’ 등의 개인별 맞춤 설정과 그 외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지원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서비스 출시 후 PC버전 추가 도입에 대한 이용자들의 문의와 요구가 꾸준히 이어져 온 것을 감안, 다양한 신규 기능들과 함께 선보이게 된 것”이라며 “카카오메일이 보유한 기본 기능들과 더불어 카카오톡 내 서랍, 캘린더 등의 도구형 서비스들과의 긴밀한 연계성을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충족시켜 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메일은 오는 20일부터 메일 알림이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돼 챗봇 기능과 함께 메일 본문 내용의 일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한 답장도 가능해진다.

 

(사진제공=카카오)

 

스페셜경제 / 김민주 기자 minjuu090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