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최근 한 건강프로그램에서 생호박즙이 호모시스테인 수치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방송된 후 생호박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호모시스테인은 제 2의 콜레스테롤이라고도 불리며 단백질 속에 포함된 메티오닌의 대사과정에서 생기며, 혈관에 상처를 입혀 여러 혈관질환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생호박즙은 엽산과 칼륨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이다. 늙은 호박에는 비타민 B1·B9·B12가 모두 함유되어 있는데, 즙을 내어 먹으면 B9인 엽산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실제로 꾸준히 엽산을 섭취한 결과 혈중 호모시스테인의 농도가 섭취 전에 비해 약 12% 감소한 연구결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늙은 호박은 나트륨 배출이 원활하게 되어 이뇨작용을 일으키고 체내의 수분이나 불순물 배출을 도와주어 몸이 잘 붓는 사람에게 좋으며,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나나네이처는 건강기능식품 ‘브이라인 골드스틱’을 개발했다. 브이라인 골드스틱은 국내산 고농축 호박농축액 30%가 함유되어 있다.

주원료로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액상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해당제품은 국내산 고농축 호박농축액과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복부,내장지방 감소를 인정받은 기능성원료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HCA)의 함유로 붓기빨리빼는법과 체중감량 효과 둘 다 기대해 볼 수 있는 식품이다.

그 외에 옥수수수염차분말,프락토올리고당,비타민혼합분말,치커리식이섬유,L-카르니틴이 부원료로 쓰였다.

나나네이처 관계자는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나 술, 나트륨 함량이 높은 식품 섭취로 인한 붓기는 쉽게 볼 수 있는 현상”이라며 “이에 따라 호박이나 붓기차와 같은 식품을 많이 찾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브이라인 골드스틱은 국내산 호박을 사용하였고 까다로운 품질절차를 거쳐 완성된 건강기능식품으로 하루 한 포 섭취로 관리 할 수 있는 간편함을 더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나나네이처]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