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김무성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의 판문점 회담에 대해 ‘북미 간 문서상의 서명은 아니지만 사실상의 행동으로 적대관계의 종식과 새로운 평화시대의 본격적인 시작은 선언했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은 3일 “국민들의 큰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문제의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북한과 미국의 적대관계 종식과 새로운 평화 시작이라고 말했다”며 이와 같이 꼬집었다.

김 의원은 “남·북·미 정상이 만나서 합의를 도출하는 것의 핵심은 오직 북핵 폐기 합의의 결과물이 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이어 “한국당은 그동안 김정은이 절대로 핵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강조해왔다”며 “지금까지 북한의 행보로 볼 때 김정은은 핵을 유지·동결하는 방안으로 협상을 끌고 가다가 궁극적으로 핵보유국 지위를 확보하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나아가 “FFVD(Final, Fully Verified Denuclearization·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비핵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선 대북제제에 강력하게 나서야 하는데 문재인 정부는 오히려 김정은 주장에 맞장구를 치고 있다”며 “미국과 국제 사회 대북제제 노력에 동참하지 않으면서 북한에 시간을 벌어주게 되면 결국 북한이 핵 보유국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김 의원은 “지금 이 시간에도 북한은 핵 제조를 계속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의 우리민족끼리 식 대북정책이야말로 안보에 가장 큰 위협이라는 것을 국민에게 알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국민들에게)완전한 비핵화에 대해 절대 양보가 불가하다는 것을 알리고 안보 탈선을 막는데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국회기자단(가칭) 김진혁 기자>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