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 IOC 조감도

 

대한항공은 인천국제공항 터미널2 인근 부지에 첨단 ‘인천운영센터’(IOC‧Incheon Operation Center)를 세운다고 29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운항‧객실승무원 브리핑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이동 거리 단축에 따른 편의 향상을 위해서 IOC를 건립한다. 현재 대한항공은 운항‧객실 승무원 브리핑을 위해 터미널2 내 인천여객서비스지점 브리핑실과 터미널1 인근 업무단지에 위치한 인하국제의료센터 IOC를 사용했지만, 공간 협소, 이동 거리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새로운 IOC는 7230㎡ 면적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며, 터미널2까지의 거리가 2.4km로 셔틀버스로 5분 이내에 도착이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새 IOC는 승무원 편의 도모를 위해 식당‧은행‧편의점 등 시설을 갖추고, 휴게실과 함께 건물 옥상 정원도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세련된 디자인뿐 아니라 ‘스마일 앤 플라이’를 콘셉트로 비행을 준비하는 승무원들이 보다 편하게 시설을 이용하도록 이동 동선과 업무 특성에 따른 건물 사용 패턴을 분석해 내부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내년 6월까지 건축허가 승인 및 설계 절차를 완료하고 내년 9월 착공에 들어가는 새 IOC는 2022년 4월 오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제공=대한항공]

 

스페셜경제 / 정성욱 기자 swook326@daum.net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