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행권 최초로 빅데이터 활용해 고객에 최적 보험상품 추천
- 보험상품 가입고객에 스타벅스 상품권 제공 이벤트 실시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NH농협은행은 19일 농협 인터넷뱅킹과 NH스마트뱅킹 등 비대면채널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해 간편하게 보험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한 ‘비대면 보험 플랫폼’을 오픈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저축보험 3종, 연금보험 5종, 보장성보험 9종 등 총 21종의 상품을 비대면으로 제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고, 보험을 어려워하는 고객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는 게 농협은행 측 설명이다. 


아울러 상품추천과 상품비교, 보험료 납부, 지급관리, 계약사항 조회 등의 업무도 가능하며, 보장내용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한 줄 그래프 설명’과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조건으로 상품을 설계해 볼 수 있는 ‘간편설계’ 기능도 제공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은행권 최초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적합한 보험상품을 신속하게 추천하고 상품별 수익률을 한 눈에 비교해 최적의 상품 선택이 가능하게 하는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에 더해 농협은행은 오는 2020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해당 플랫폼을 통해 월10만원 이상의 저축성보험을 가입하거나 금액에 관계 없이 보장성 보험에 가입한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마케팅부문 김인태 부행장은 “비대면 보험 플랫폼을 출시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강화했다”며 “고객들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