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 개최
15일 유튜브서 첫 공개

▲ 넷마블의 모바일 야구게임을 소재로 펼쳐지는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 예고 화면 (사진=넷마블)

 

[스페셜경제=최문정 인턴기자]넷마블은 이말년 웹툰작가, 윤태진 아나운서, 김형준 기자가 등장하는 방송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를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는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출시를 앞두고 특별히 제작한 2부작 방송이다. 3명의 출연진들이 2020시즌 한국프로야구 상위 5팀을 예상하고, 자신들이 뽑은 1위 팀으로 '마구마구2020' 경기를 하며 입담을 펼칠 예정이다.

넷마블은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1부는 6월 15일, 2부는 6월 17일 각 각 공개할 예정이다.

해당 방송은 야구 여신으로 불리는 윤태진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고, PC 온라인 게임 ‘마구마구’부터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웹툰 작가 이말년과 야구 해설가이자 스포츠 전문 기자인 김형준이 패널로 참가한다.

박영재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는 마구마구로 야구 지식을 쌓은 이말년과 야구 전문가 김형준 기자의 견해 차이가 재미 포인트"라며 "게임 대결할 때에는 마구마구 이용자인 이말년에게 휘둘려서 시종일관 침착하던 김형준 기자가 폭주하는 게 볼거리"라고 말했다.

한편 마구마구2020은 올 3분기에 출시 예정으로 대한민국 대표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이 게임은 특유의 SD 캐릭터, 투수 타자간의 수 싸움을 즐기는 실시간 대전, 역동적 수비, 날씨 시스템 등 마구마구의 핵심 요소를 그대로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할 예정이다.

현재 넷마블은 마구마구2020의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 공식 사이트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혜택이 제공된다. 사전등록외에도 공식 사이트를 통해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와 커뮤니티,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스페셜경제 / 최문정 인턴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