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곽상도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법무부 검찰 과거사위원회(과거사위)가 별장 성접대 의혹을 받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및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이었던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 등에 대한 재조사를 권고한 가운데, 곽상도 의원은 26일 “대통령이 위법 지시로 표적수사를 하고, 딸 가족에 대한 답변 대신 보복에 나서고 있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김학의 사건을 찍어 수사를 지시했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곽 의원은 “대통령 친족은 현형법상 비서실과 특별감찰관의 감찰 대상인데, 민정수석실이 감찰하지 않고 있고, 특감도 임명이 안 돼 대통령 친족에 대한 감사가 사각지대”라며 “문다혜 씨 가족의 해외이주 관련 국민 혈세 낭비와 불법 의혹 및 추측은 난무하지만 설명도 안하고 정부부처는 개인정보 등을 이유로 자료제출을 거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곽 의원은 이어 “표적수사에 굴하지 않고 감사원에 대한 해외이주 관련 공익감사를 청구하려 한다”며 “청구 사유는 ▶사위 서창호의 취업 급여 수입과 구기동 빌라 거래 증여 이유 ▶구기동 빌라 처분할 때 시세보다 높게 매각한 경위 ▶인도 국빈 방문 당시 딸이 한국에서 요가강사를 한다는 문 대통령의 연설 진위여부 ▶교육당국에서 외손자 해외 이주 서류를 받았는지 여부 ▶정부부처 편의 제공 여부 ▶(사위가 근무했던)토리게임즈 외부 차입금 급증 이유 ▶사위의 이스타항공 근무와 창업주의 공직 임명과의 관련성 여부 등에 대한 공익감사를 청구하겠다. 신속히 진행하고 결과를 알려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국회기자단(가칭)>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