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환경직 공무원 및 식품위생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출간한 ‘공무원 화학’ 수험서가 공무원 화학 과목을 준비하는데 유용한 학습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는 평을 받으며 수험생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에듀피디의 ‘공무원 화학’ 수험서는 수험생들이 이론서와 문제집을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이 이론학습과 문제풀이 연습을 단 한 권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공무원 화학 시험의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최근 시험에서 주요하게 다루고 있는 ‘핵심 이론’+'기출 및 예상문제’를 한 권에 담아 단권화한 공무원 화학 전용 교재이다.

교재의 이론 파트는 공무원 화학 시험 준비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막막한 수험생들에게 학습의 방향성을 제공하기 위해 공무원 화학에서 꼭 출제되는 주요 영역을 27개의 챕터로 나눠 화학 과목의 개념을 탄탄하게 잡을 수 있는 기초 화학용어와 기본 개념 및 심화 내용을 단원별, 수준별로 체계적으로 담아냈다.

또한 기출 및 예상문제 파트는 최신 기출문제와 함께 실제 시험 문항의 특징을 완벽 반영한 유사 예상문제를 다수 수록하여 문제를 풀며 핵심 개념을 확인하고 스스로 출제경향과 빈출 문제 유형, 난이도 등을 파악해 실점감각과 문제 대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뿐만 아니라 교재 내에 수험생들이 반드시 확인하고 정리해야 할 중요 내용을 핵심 특강 영역으로 별도 정리하고 상세한 설명을 담아 학습 중요도를 강조하고 회독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공무원 화학’ 교재의 저자이자 에듀피디 공무원 화학 전임 안창호 교수에 따르면 “화학 과목은 암기할 내용이 많고 범위가 광범위하기 때문에 주요 출제 범위와 기출 경향에 근간한 학습교재로 시험 출제가 예상되는 학습범위 내에서 체계적인 핵심 이론 학습 후 필수 확인 문제를 통해 학습 효율을 높이는 것이 권장된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피디는 ‘공무원 화학’ 교재로 진행되는 ‘안창호 마스터 화학’ 이론+문풀 및 화학 기출해설 강좌로 구성된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함으로써 수강생들의 빠른 실력향상과 고득점 달성을 돕는다고 밝혔다.

9급 환경직공무원 합격자인 에듀피디 수강생은 합격수기를 통해 “화학에 대한 기초 베이스가 없는 비전공자도 공무원 화학 과목을 학습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교재의 내용이 탄탄했고 강좌의 경우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상세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이해가 잘 되어 학습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고 덕분에 점수를 올릴 수 있었다”는 수강평을 남겼다.

‘공무원 화학’ 수험서는 에듀피디 인터넷서점 및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영풍문고 등 대형서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안창호 마스터 화학’ 이론+문풀 및 기출해설특강의 인강 커리큘럼과 무료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