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정의당을 비롯한 일부 야당들이 국회의원 정수 확대에 입을 모으고 있는데 대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30일 “국민 여론을 무시하고 체면도, 정의도 내팽개치고 오로지 밥그릇 챙기기에만 골몰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정의당을 비롯한 범여권 의원들에게 묻는다. 지금 국회의원 수가 모자라 국회가 안 돌아가나”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국회의원 수를 늘리는 것이 정치개혁과 무슨 상관이 있나”라며 “오히려 의석수를 줄이자는 국민 목소리가 안 들리나”라고 따져 물었다.

황 대표는 이어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330석 증원론을 꺼내자마자 군소 여권 정당들이 일제히 찬성하고 나섰는데,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나서서 애드벌룬을 띄운다”며 “이래서 저희가 당초 합의부터 꼼수라고 했는데, 국민들 속여 패스트트랙에 태우더니 얼마가지 않아 다시 증원한다며 처음 말이 거짓말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어떻게 이런 분들을 믿나”라고 개탄했다.

나아가 “준연동형비례대표제로 군소정당은 의석수를 늘리고 국회를 좌파 정권의 들러리로 만들려고 하는 것인데, 말로는 개혁을 외치지만 실상은 당리당략에 목을 맨 정치 장사치들의 법안 거래”라며 “국민들은 허리띠를 졸라매는데 이런 악법에 부끄럽지 않느냐”고 쏘아붙였다.

황 대표는 “의석수 증가는 용납할 수 없다. 국민의 힘을 모아 반드시 저지하겠다”며 “국민 뜻을 거스르는 정치 야합은 성공할 수 없다. 엄중한 심판을 자초할 뿐”이라고 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법안과 관련해선 “공수처법과 선거법 야합 자체가 후안무치한 반개혁, 반민주적 작태인데, 결국 반대파를 탄압하고 자기 사람은 불법에도 보호하며 좌파독재 정권을 연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비정규직 근로자가 전체 임금근로자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2년 만에 최고치인 36%에 달한다는 통계청 발표에 대해선 “대한민국이 비정규직 개미지옥이 되고 말았다. 이 정권이 스스로 말한 것과 역행하는 거꾸로 정권”이라며 “경제를 살릴 생각은 안하고 세금 살포 알바만 늘린 결과가 이처럼 참혹한 현실을 불러왔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 정권의 망국적 좌파 경제정책이 대한민국 경제 폭망의 근본원인으로 작동하고 있다”며 “우리 당의 경제 대안인 민부론에는 비정규직 대책은 물론 노동시장 2중 구조 개선방안 등 지속가능한 일자리 정책이 모두 담겨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업들이 마음껏 투자하며 일자리를 늘리고 근로자도 마음 놓고 일하게 하려면 우리 경제의 심장박동이 멈추기 전 즉각 경제대전환에 나설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모친 강한옥 여사가 별세한 것에 대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대통령님과 김정숙 여사, 가족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