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임상심리사2급, 청소년상담사2·3급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온라인국비지원교육 개강

박숙자 기자 / 기사승인 : 2019-06-25 11:21:1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시험대비 과정과 청소년상담사 2급·3급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6월 26일에 개강한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재직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임상심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이 있어야 한다. 이 자격증은 보건복지부장관이 주관하는 국가자격증이다.

때문에 임상심리는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전문직종 이므로 적정 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요건은 임상심리 관련 실습수련 1년 이상 또는 실무경력 2년 이상이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심리평가·심리치료(심리상담·심리재활·인지재활 등), 교육·연구·자문 및 심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심리적문제(정신장애)에 대한 심리평가를 통한 심리적 문제의 원인·경과·심각도·치료방법 등을 파악하여 치료계획을 세우고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업무를 맡는다.

청소년상담사 국가자격증 2급과 3급은 국가전문자격증으로 심리학에 관련된 유일한 자격증으로 심리학 분야에서도 꽤 인정을 받는 국가자격증이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소년에 진로고민, 심리문제, 교육이나 훈련 등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하며 수련원, Wee클래스, 초중고 학교, 상담기관 등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어디든 취업이 가능하다.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자격증은 응시자격이 상이하여 확인을 잘 해야 한다.

청소년상담사 3급의 경우 관련 학부의 전공/부전공 졸업장이 있어야 하며 성적증명서 확인사항에 상담 관련 과목 15영역 중 4과목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청소년상담사 2급의 경우에는‘상담분야에 석사 학위, 상담분야 학사학위와 3년 경력, 3급 자격증 취득 후 경력 2년’세가지 방법 중 하나를 충족한다면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 ‘웃찾사’ 출신 개그맨 이수한과 ‘땡잡았어요’ 트로트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인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캐나다온라인테솔(TESOL) 국제영어교사자격증 일반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숙자 기자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